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해커 KN01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 화이트 리뷰 & 언박싱 (4K) 패니TV

by 패니티비 2020. 7. 23.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패니입니다.  
저는 다양한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게임 시, 영상편집 시, 원고 작성 시. 그에 맞는 키보드를 바꿔가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 타입의 키보드는 정해져 있습니다.  

키보드의 기능을 다 살리고 공간 활용이 좋은 텐키리스키보드. 
그리고 화려한 RGB LED를 갖춘 화이트 키보드.  
쉽게 교체가 가능한 분리형 USB C 타입 키보드. 
그리고 스위치는 보글보글 타건 음이 좋은 무접점 키보드. 
이조건에 딱 맞는 제품이 엡코에서 출시되어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브랜드 중 무접점 키보드 군에서 좋은 가성비를 보이는 엡코사에서  
해커 KN01 무접점 텐키리스 키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제품의 언박싱 부터 보시고 자세한 내용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 렛츠고~~~ 

 

youtu.be/fCjV4QRLNc4


제원 
제품명 : 앱코 해커 KN01 
사이즈 : 361x134x38mm 
칼라 : 화이트/ 블랙 
폴링 레이트 : 1000hz 
스위치 : 정전용량 무접점 45g/ 55g 
키 캡 : PBT 이중 사출  
케이블 : USB C 타입 180cm 
키보드 레이아웃 : 87키 텐키리스  
무게 : 790g 
LED : Real RGB 
제품가격 : 122,700


디자인  
이 제품은 기존의 엡코 제품과 콕스 제품에서 출시되었던 무접점 키보드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 색상을 좋아해서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고  
이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두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은 한 단계의 높이 조절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ED 인디케이터는 DEL 아래 배치되어 있으며  
매크로 기능 키가 PgDn 키 아래 자리 잡고 있네요  
그리고 1680만 컬러의 리얼 RGB를 채택하고 있어서 좋은 감성을 줍니다.  
디자인의 큰 변화는 없지만 가장 무난하고 쓰기 좋은 텐키리스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접점 키보드 
저는 적축, 갈축, 저소음 적축, 광축 등 다양한 스위치를 용도에 맞게 끔 바꿔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좋은 키감과 타건 음을 뽑으라고 한다면 저는 주저 없이 무접점 45g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 기호는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무접점 45g의 키압과 키감 그리고 타건 음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윤활 처리가 된 체리식 스태빌라이저를 채택한 제품으로  
출시가 되어서 그런지 기존 버전보다는 보다 부드러운 타건감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FN+F9키로 스트로크를 3단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로크 조절 시 인디케이터에 점등이 되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저는 아직도 이 기능이 얼마나 좋은지 감이 잡히지 않는 기능이지만  
아무튼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텝스 컬처 2를 적용하여 타건 시 손목에 무리를 없게 설계 되어 있네요  
그럼 제품의 타건 음을 보시고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키 캡 
이 제품의 키 캡은 PBT 이중 사출 키 캡을 사용해서 좋은 내구성을 지녔습니다.  
영문은 LED 투가 형이며 한글 폰트는 레이저 각인으로 LED가 투가 되지 않는 형태입니다.  
뭐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키 캡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32비트 프리미엄 MCU를 장착 
키보드의 무한동시입력 시스템 중 고성능의 32비트 ARM 프로세서를 장착해서  
87키 전체를 동시 입력 지원을 해서 게임이나 작업 시 키 씹힘이 없다고 합니다.  

USB C 타입 케이블 적용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다양한 키보드를 다양한 형태에 맞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선 형태의 키보드 중 분리가 되지 않는 형태는 키보드 교체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USB C 타입 케이블이 적용된 제품만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기존 무접점 키보드는 분리형이 아니라 불편함이 많았는데 
이 제품에는 분리형 USB C 타입을 적용해 제가 좋아하는 요구 조건을  
아주 많이 갖춘 키보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USB C 타입형 키보드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왜 그렇게 USB C 타입을 좋아하냐면 저는 선 정리를 좀 깔끔하게 유지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데스크는 선 정리를 잘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설치 시 데스크 중간 홀을 통해 선 정리 홀더에 정리를 한 형태로 키보드를 설치합니다.  
그런데 분리형이 아닌 유선 형태는 큰 노동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USB C 타입을 선호합니다. 개인의 기호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요 ㅎㅎ 

마무리 
뭐 이번 KN01 텐키리스 무접점 키보드는 제가 선호하는 요구 조건을 다 갖춘 키보드입니다.  
화려한 RGB 효과, 윤활 처리되어 더 좋아진 키감, 분리형 USB C 타입 케이블 적용 등 
아주 저의 맞춤형 키보드입니다.  
하지만 신제품이 출시될 때는 구매자들은 뭔가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무엇인가를 요구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기존 엡코의 무접점 제품군, 콕스의 제품군의 디자인에서 큰 변화를 보이지 못하는 점과  
큰필요성은 못느꼈지만 기존 엡코의 제품군에서 보였던 생활방수기능이 빠진것은 아쉬운 점으로 남겠네요. 
개인적으로 무접점 키보드가 없으신 분들은 한번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그럼 제 영상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KN01 텐키리스 무접점 키보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작사의 제품 제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간섭X)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