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기가바이트 AERO 15S V10 WIN10 -1660ti 200만원대 고급 게이밍노트북 리뷰

by 패니티비 2019. 5. 17.
728x90
SMALL

 

제원
기가바이트 AERO 15S V10 WIN10 -1660ti 게이밍노트북
CPU : 9th core 17-9750H 6코어 12쓰레드 부스터로 4.5가능
SSD : Intel 760P NVMeSSD 512GB 3200Mb/S
GPU : Geforce GTX 1660Ti GDDR6 6GB. GTX1070급성능
디스플레이 : LG IPS 144Hz 주사율
OS : Window10
용량 : 94Wh 배터리 
사운드 : Nahimic 3 서라운드 사운드테크 
무게 : 배터리포함 2KG (배터리 684g) 본체 1.3kg

 

오늘은 전문가용 게이밍 노트북을 리뷰해보록하겠습니다. 
요즘 바야흐로 신학기 시점이고 직장인들 부터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구매할려고 하고 있더라구요.
저도 이제품 저제품 많이 알아보던중 기가바이트와 인연이 닿아서 제품을 대여해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시점에서 젠2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고 라이젠 CPU와 기타 그래픽 카드의 변종인 제품들이 다량 나오고 있고
기존에 출시된 RTX계열의 안좋은 이슈로 인해 많은 다양성을 보여 구매자들에게 혼돈을 주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그래픽 카드중 가장 최신버전인 GTX1660ti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인 기가바이트 AERO 15S V10제품을 알아보도록할께요 

 

일단 제품 상자의 외관은 이렇습니다. 검정색계열에 기가바이트의 주황색이 혼용되면서 AERO라는 로고가 눈에 띄네요 
기가바이트는 어로스라는 게이밍 브랜드도 판매되고 있죠. 

박스 측면에는 인텔로고와 기가바이트 로고가 금색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상자를 개봉해보니 AERO라는 로고가 회색으로 보이며 본체 팩키지가 보이는 모습이네요 

상자를 개봉해 제품구성품을 살펴보니. 본체, 충전기, 충전잭, 제품설명서, 제품보증서가 보이며 
여분의 NVMe SSD 방열패드도 보이네요. 이제품은 SSD Intel 760P NVMeSSD 512GB 탑제되어 있으므로
SSD 추가시 필요한 방열패드로 보입니다. 요즘은 노트북에 NVMe가 대세이죠. SSD의 가격도 많이 내려가고 있으니
무게를 고려해서 NVMe SSD를 노트북과 데스크탑에도 많이 장착하는 유저분들이 많을듯합니다. 

제품의 무게를 상품페이지에서 2KG으로 표시되어있는데요. 이는 충전팩 포함이라고 합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충전팩이 682g이니 제품 본체만은 1.5kg정도 되는것을 알수 있겠네요. 대체로 가볍고 얇은 본체라 이동성도 아주 용이 하겠죠.

제품 뒷면에는 팬이 3개 정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게이밍 노트북의 아주 결점인 온도제어에 있겠죠?
이제품은 Fn키 조합으로 다양한 온도 변화를 컨트롤 할수 있다고 하는데 게임시 온도제어가 어떨지도 궁금하겠죠?

본체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이네요. 검정색 베이스에 기가바이트 LED가 들어올법한 로고 편지봉투를 연상캐하는 디자인이네요.

전원을 넣어보니 가장 눈이 띄는점이 15인치의 제품치고는 얇은 베젤로 인해 디스플레이가 꽉차보이며. 무엇보다 키보드의 화려한 LED조명에 눈이 갈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제품 제원을 표시하는 스펙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Intel 로고도 보이네요. 본체 정중앙에 웹캠이 존재하며 바로 밑에 전원버튼이 존재하네요 

제품측면에는 오른쪽 부터 켄싱턴락킹. 전원부 LED, 전원잭, USB 3.1 Gen2 포트 2ea, 썬더볼트3 포트와 SD카드리더가 배치되어 있네요. 썬더볼트3 포트가 있어서 호환가능한 보조배터리로 충전도 가능하겠네요. 

반대편 측면에는 유선랜포트, USB 3.1 Gen2 포트. HDMI 포트, DP 1.4&USB 3.1포트, 오디오 콤보 잭이 각각 1개씩 배치되어 있네요  

측면에서 봐도 디스플레이 두깨가 굉장이 얇은것으로 보이고 있고. 본체 또한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굉장히 얇은 두깨를 보이네요 

야간에 사용이 용이한 조명이 화려한 모습입니다. 

유튜브 영상중 4K영상을 플레이 해도 아주 깔끔한 표현을 해주는 IPS 디스플레이이 눈에 들어오네요. 영상작업이나 게임. 사진작업에도 아주 선명한 화질로 작업을 할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것으로 보이네요 

제품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중 Control Center에서 키보드의 다양한 효과와  백업. 팬속도. 등 다양한 옵션으로 한어플로 컨트롤 할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네요 

이 깔맞춤이 제품의 디자인을 극대화 함으로 리뷰로 제공받은 어로스 패드와 어로스 게이밍 마우스를 같이 배치하니 멋쓰러움이 극대화되는 부분이네요. 키보드도 같이 해볼까 했지만 본체의 키보드가 성능이나 배치를 알기위해 본체 키보드로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국민옵션으로 진행한 영상을 아래 리뷰 영상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프레임은 90정도 나오며 CPU는 90도 GPU도 87도 정도 나오네요 아주 후끈하겠죠? 허나 팬컨을 본인 컨트롤 할수 있어.
소음만 감소한다면 발열에 대한 두려움은 해소된듯 합니다. 
해당내용과 게임에서 보여줄 포퍼먼스는 아래 리뷰영상에서 자세히 알아 볼수 있겠네요

 

게임후 파스를 돌려보니 총점이 8398, 그래픽은 6901이네요. 이부분은 데스크탑과는 별게이며 이스팩에 게이밍 노트북에서는 정상저인 파스점수로 보이네요. 사실상 파스점수는 데스크탑에서 더 민감한 부분인듯해요. 허나 참고사항으로 알고있어야 하는부분이죠

 

크리스탈 디스크 점수는 꽤 높은 편이네요 아무래도 NVMe SSD의 성능을 노트북에서는 확실히 느낄수 있을듯합니다.
솔직히 데스크탑에서는 Sata SSD와 NVMe의 성능이 큰 체감이 없다싶이 하지만 유동성을 강조하는 노트북에서는 

아주 큰 체감을 느낄수 있었네요 .  


마무리

200만원대 게이밍노트북 치고는 아주 가벼운 무게와 얇은 본체를 가지고 
제품 스팩상 게임과 영상편집, 사진작업에 용이한 스팩이며 팬소음과 발열부분은 
영상에서 보시듯이 본인의 기호와 상황에 맞게 컨트롤이 가능해서 아주 좋은 점이며. 
무엇보다도 큰 용량의 배터리로 전원연결없이 오전에 나가서 오후에 들어올때까지 
배터리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했고요. 무게도 묵직하긴 하지만 기존 게이밍 노트북에 비해 
아주 가볍고 심플함이 마음에 들었네요. 아주 좋은 제품인것같네요. 
허나 고가의 가격과 온도부분은 감수해야 할 부분임을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AERO 15S V10 WIN10 -1660ti 게이밍노트북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위리뷰는 기가바이트에서 제품임대로 이루어졌음을 명시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