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꿀팁

블루보틀 뭐길래 인기있나?

by 패니티비 2019. 5. 3.
728x90
SMALL


커피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블루보틀 한국 1호점이 3일 개장했다.
이는 마치 ‘쉑쉑버거’ 가 국내에 처음 오픈할 당시를 떠올리게 했다.

 


블루보틀은 최고급 생두를 수급해 소량 단위로 직접 로스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블루보틀 커피는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와 LA를 포함한 
서부지역, 뉴욕, 워싱턴, 보스톤, 마이애미에서 56개 매장과 
일본 주요 도시에서 1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손님이 주문을 하면 커피콩을 저울에 달고 갈아서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내리는 '슬로우 커피'가 특징이다.

 



프리미엄 커피 블루보틀은 일본에 이어 한국 시장 진출을 선택했다. 
블루보틀은 스페셜티 커피 허브로 자리잡고 있는 한국 커피 시장의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다. 올 2분기 안에 삼청동에 2호점을 열 계획이다.  

 


블루보틀 대표 음료 뉴올리언스의 한국 판매가격은 5800원이다. 
뉴올리언스는 치커리 뿌리와 갈아낸 원두를 찬물에 우려낸 뒤 우유와
 설탕을 섞어 만든 음료다. 미국에서 뉴올리언스는 4.35달러(약 5083원)에, 
일본은 540엔(약 5663원)에 판매된다. 

문을 연지 12시간도 채 지나지 않았지만 이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포털 사이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는 100개가 넘는 후기글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728x90
LIST